Royal Gorge Bridge
1,320 피트 깊은 협곡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 콜로라도 캐뇬 시티(Canon City) 에 있는 로얄 고지 브릿지(Royal Gorge Bridge & Park). 아래로 알칸사스강이 흐르는 깊은 협곡 바닥에서 1,320피트 높이에 건설된 브릿지는 자연에 문명을 입힌 다리다. 현수교는 케이블에 의해 지지되는 다리를 말한다. 이 협곡은 로키 산맥의 일부이며 콜로라도 주에서 가장 깊다.
아찔하게 깊은 협곡을 가로질러 설치한 다리에서 건너편까지 왕복하는 방법은 두가지. 걷는 것과 곤돌라를 타는 것 뿐. 다리를 걸어 건너며 난간에서 아래 계곡을 내려다 보면 깊이가 너무 깊어 아찔해 진다.
소개 자료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 다리가 흔들 거린다고 적혀 있었지만 직접 걸어 본 다리는 튼튼하기만 하다. 다리 양 옆으로는 대통령 얼굴 바위로 유명한 사우스 다코다 러시모어 국립공원같이 미국 50개주 주기가 펄럭인다. Alabama주부터 맨 마지막 Wyoming주까지 알파벳 순서대로 게양되어 있다.
입구에 있는 이곳의 명물 물시계. 외줄에 의지한채 맨 몸으로 계곡을 가로 지르는 스릴 만점의 짚 라인(Zip Line).
다리 한가운데 있는 낚시금지 팻말 1,320피트 협곡 아래로 흐르는 알칸사스강에서 래프팅을 즐긴다. 다리 난간에는 미국 50개주의 깃발이 펄럭인다.
다리 한가운데 쯤에는 ‘다리에서 낚시하지 마시오’란 장난스런 팻말이 눈길을 끈다. 다리 위에서 강 바닥까지는 무려 1,320피트, 400미터가 넘는 깊이인데 여기서 낚시를 해? 재치만점 팻말에 유머감각과 여유로움을 느낀다.
다리 밑 알칸사스 강에서는 래프팅을 즐기는 사람들이 빠른 물살을 타고 흘러간다. 절벽을 양 옆으로 끼고 수십 개의 놀이시설들이 있어 의외의 즐거움과 엄청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도 있다.
무지막지한 담력이 필요한 번지점프 로얄 러쉬 스카이코스터(Royal Rush Sky Coaster)와 협곡 위를 오가는 역시 세계에서 가장 길다고 하는 빨간색의 에이리얼 곤돌라(Aerial Gondolas)와 외줄에 의지한채 맨 몸으로 계곡을 가로 지르는 짚 라인(Zip Line)도 있다. 계곡 바닥까지 내려가는 Inline Railway는 세계에서 가장 경사가 급한 기차(?)란다. 속도는 시속 3마일. 1,300여피트 아래까지 내려가는데 무려 5 분이나 걸린다.
이런 탈것들과 놀이 시설들의 비용은 모두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다. 물론 쇼핑센터와 패티오에서 계곡을 내려다 보며 즐기는 레스토랑도 있다. 하지만 이곳 하나만을 보기 위해 찾아 간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고 콜로라도 로키 마운틴 을 찾아 갈 때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인근 캐논 시티나 가까운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있는
호텔, 모텔을 이용해야 한다. 입구쪽에 KOA캠프장이 있다.